광고
광고

[충주시] 충주시, 선별진료소 QR코드‘전자문진표’도입

- 코로나19 검사 신속하고 안전하게 -

송유경 | 기사입력 2021/11/02 [10:17]

[충주시] 충주시, 선별진료소 QR코드‘전자문진표’도입

- 코로나19 검사 신속하고 안전하게 -

송유경 | 입력 : 2021/11/02 [10:17]

 

 

충주시는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해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를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2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시는 임시선별진료소의 코로나19 검사에 앞서 기초 역학 조사서를 수기로 작성해야 했다.

 

이에 시는 기존 종이 문진표를 작성하는 대신 QR코드 또는 인터넷 주소를 통해 전자문진표를 등록해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검사자 간 교차감염의 위험성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시는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문진표 도입에 따라 수기작성으로 인한 전화번호 등 입력 오류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검사 희망자는 선별진료소 방문 전, 충주시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충주톡에서 QR코드 스캔 후 사전 문진표를 작성, 제출하면 24시간 이내 선별진료소 방문 시 추가 문진표 없이 간편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이 없거나 QR코드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외국인 등을 위해 안내 인력을 추가 배치해 전자문진표 작성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했다.

 

충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전자문진표 도입으로 검사자 정보 입력 오류 등 문제가 최소화되고 검사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현장 접촉으로 인한 감염 위험도 감소할 것”이라며 “효율적인 선별진료소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