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보훈단체시설 코로나19 방역 실시

이세진 | 기사입력 2020/08/12 [12:10]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보훈단체시설 코로나19 방역 실시

이세진 | 입력 : 2020/08/12 [12:10]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는 지난 12일 관내 보훈단체시설 9개소를 찾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합동 방역소독을 펼쳤다.

 

자원봉사센터는 이날 7개 단체 12명으로 구성된 합동방역봉사단을 구성해 월남참전전우회, 고엽제전우회, 6.25참전유공자회, 무공수훈자회, 재향군인회·여성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미망인회를 방문하여, 사무실 내부를 꼼꼼하게 소독했다.

 

방역에 참여한 로컬드림봉사회 이창민 회장은 “고령자의 방문이 많은 보훈단체가 자체적으로 방역할 여력이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그동안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방역봉사를 통해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상이군경회 남궁배 지회장은 “바쁜 생업에도 귀한시간을 내어 국가유공자 분들을 위한 방역소독에 힘써 주신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표했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월말부터 경로당, 어린이집, 정류장,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소독을 센터 소속 봉사단체와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동두천지킴이, 로컬드림봉사회, 모범운전자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애향동지회, 재난통신지원단, 적십자지구협의회, 주민자치협의회, 특전동지회, 한국자유총연맹 여성회, 해병전우회 등 14개 단체가 참여해 활약하고 있다.

 
사회공헌 많이 본 기사